필자는 BitDefender 2009를 사용해왔는데, 이게 정품인데다가 아직도 290일 정도 남아있다.
Windows 7 x64를 설치했을때는 BitDefender 2009는 아예 설치가 되질 않았다.
Windows 7 x86을 설치하자, BitDefender 2009는 설치는 되었으나 스캔, 감시등의 동작을 하지 못했다...
아직도 290일 정도 남아있다...
그래서 새로나온 BitDefender 2010에 전 시리얼 넘버를 들고 갈 수 있나 알아보았으나 그것도 안된다.
290일은 버려야하는건가보다.. 이번 일로 윈도우즈같이 OS가 새로 출시될 시기에는 뭐든 사면 안된다는 것을 배웠다.
어쨌던 Windows 7에서 사용가능한 괜찮은 무료백신을 몇개 골라보았다.
1. Kaspersky Anti-Virus for Windows Workstations 6.0
: 카스퍼스키에서 Windows 7 출시를 대비해 2009년 1월부터 프리뷰를 해왔다는 것이다. 그래서 자기네들이 가울에 출시할 8.0을 준비해서 실험대상자가 되어달라는 것이다. 단, 이 프로그램을 설치함으로 생기는 어떠한 책임도 자기네는 지지 않는다고 경고하고 있다.
http://www.kaspersky.com/windows7

2. Avast! Free Anti-Virus Home Edition
: 우수한 유명한 체코산 안티바이러스. 가정용은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데, 60일 사용할 수 있게해준다. 그런데 아래 사이트에서 코드를 이메일로 발급받으면 무려 14개월을 쓸 수 있다. 완전 무료라고 봐도 무방하지않을까.
Korean 버전으로 받아서 설치하자.
http://www.avast.com/eng/download-avast-home.html

3. AVG Internet Security and Anti-Virus
: 가격이 공개되어있는 판매 중인 프로그램이지만 트라이얼 버전으로도 배포중이다.
http://www.avg.com/special-download-antivirus-for-windows-7-mssc

백신은 한 PC에 하나만 쓰는 것이 좋다. 지금 백신을 쓰고 있는 것이 있다면 그것만 쓰면 된다. 사용중인 프로그램이 스파이웨어나 실시간 감시등의 기능이 없다면 그때만 다른 프로그램으로 보충해주면 되는 것이다.
저는 현재 Avast! 사용중인데, 깔끔하고 괜찮습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