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페이스북을 해보신 분이라면 이 버튼이 콕 찔러보기가 아니라 찜하기로 되어있던 것을 기억하실텐데요. 이 기능이 뭔지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
친구 프로필에서 볼 수 있는 '콕 찔러보기' |
사실 이 기능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영문 페이스북을 보면 'poke OOO'라고 되어있는데요. 찜하기라는 말은 이 말의 오역이어서 다시 콕 찔러보기로 바뀐 것입니다. poke는 옆구리를 찌르는 느낌이 강한말이랍니다. 상대방의 옆구리를 찔러보는거죠.
그렇다면 왜? 친구 혹은 누군지 모르는 사람의 옆구리를 찌를까요?
1. 친구를 검색했는데, 이 친구가 내가 찾는 사람인지 아닌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그때 찔러 볼 수 있겠네요.
'여보세요. 혹시 저와 아는 사이 아닌가요?'
2. 누군가와 친해지고 싶은데, 서로 모르는 사이인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도 찔러 볼 수 있겠네요.
'혹시 저와 친구가 되고 싶지 않으세요?'
3. 친구에게 친근하다는 의미로 찔러 볼 수 있겠네요.
'친구야, 지금 뭐하고 있니?'
상대방을 콕 찌르면 알림에는 뜨지 않고, 뉴스피드 홈의 사이드바에 찜하기라는 메뉴에 뜨게 됩니다.
여기서 그냥 x 눌러서 삭제하면 아무 것도 없이 끝나지만, 나도 콕 찔러보기를 하면 상대방을 또 찌르게 되죠.
이게 끝입니다. -ㅁ-
실제로 해외에서는 poke 기능이 매우 잘 쓰인다고 합니다. 위의 3번의 기능으로 쓰인다고 하네요. 일본 페이스북에서는 'あいさつ(인사)'로 번역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서로 서로 계속 찌르고 찌르고 찌르고 찌른다고 합니다. 친구야 반가워~ 안녕~ 뭐하니? 심심하다~ 놀러와~ 잇힝~~
그렇게 교감을 나누는 거죠.
페이스북이 소셜네트워크기 때문에 친구와의 교류가 매우 중요하죠. 오늘은 페이스북의 친구들의 옆구리를 마구마구 찔러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 그랬나요??ㅋㅋ 감솨~
답글삭제ㅋㅋ재밌네요
답글삭제퍼갈게요~~!!
답글삭제오늘 아침에 친구한테 찔렸는데, 이번에는 제가 찔러야겠어요. ㅋ
답글삭제많이 많이 찔러주세요~~~
삭제제가 누구를 찔럿는데 OOhas not responded to your last poke.라고 떠요 그러면 상대방이 콕 찔러보기 삭제한건가요 아님 걍 암것두 안누르고 놔둔건가요???
답글삭제그건 상대방이 아직 응답이 없어서 그래요~~ 여러번 찌르는게 아니라 한 번씩 주고받는거거든요~
삭제그래서 내가 친구를 찌르면 친구가 반응을 해줘야 내가 또 찌를 수 있어요 ^^
친구가 찔러보기가 뭔지 모르나봅니다. 어서 알려주세요!!!
궁금한게있는데, 누군가 저를 콕찔렀고 제가 또 누구를 콕 찌른 사실이 제 3자도 알수있나요 ?
답글삭제제 3자는 모릅니다. 친구와 저만 알죠~~
삭제아 찌르기가 이런거구나..찔려서 저도 찾아옴..
답글삭제